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Platform Review

구글의 대항마, 검색할 때마다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 SearchTrade.

일단 글을 쓰기 전에 혹여나 투자를 생각하는 분이 있다면 매우 위험한 단계의 Early Investing 이라는 점 밝혀둔다. 언제나 그렇듯이 사기일 가능성도 있다는 점 염두하길 바란다 하지만 동시에 웹사이트가 큰폭으로 성장 한다면 매우 큰 수익을 보장한다.


검색을 하는 행위가 인터넷에서 일어나는 가장 빈번한 행위라면, 그 행위로 인해 창출되는 수익이 구글같은 소수의 검색엔진 회사보다 대중에게 돌아가야만 맞는것이다. SearchTrade는 부가 공평하게 분배되고 대중이 나눠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시스템을 소개함으로서 기존 검색엔진 산업을 완전히 붕괴시키고 창조적 파괴를 지향한다. 
- SearchTrade -

당신이 구글에서 검색을 할때마다 돈을 받는 상상을 해본적이 있는가?


SearchTrade는 결론적으로 구글과 경쟁하기 위해 나온 키워드/검색 플랫폼이다.


여태까지 우리는 네이버와 구글을 통해 수많은 검색을 해왔다. 하지만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던지 그 트래픽과 우리에게 노출되는 광고 수익은 기업이 가져갔다. 하지만 SearchTrade는 검색을 하는 유저에게 광고주에게 받는 수익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주기로 했다. 즉 기업이 모든 돈을 다 가져가는 구조가 아니라 상생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예를들어 광고주가 광고비로 100불을 지불했다고 하자. 그렇다면 100불은 총 3명에게 나누어진다.


1.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

2. 특정 키워드를 구매한 사람.

3. SearchTrade를 이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만든 개발자


예를들어 철수가 핸드폰에서 SearchTrade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후 bitcoin을 검색했다고 가정해보자. 철수는 검색하는 노력의 대가로 일정 비율의 비트코인을 받게 된다. 또한 bitcoin 이라는 키워드를 구매한 사람은 철수가 검색을 했기 때문에 일정 비율의 비트코인을 같이 받게 된다. 그리고 철수가 받은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자도 일정 비율의 비트코인을 받게 되는것이다.


또한 키워드 자체를 사고 팔 수 있어 짐으로서 많은 트래픽을 불러오게 되는 키워드는 그 가치가 엄청나게 높아지는 것이다.


현재 유저들이 이미 550개의 키워드를 구매한 이력이 있으며 이미 bitcoin 같은 중요한 키워드들은 가져간 상태고 키워드들은 개당 90불(혹은 0.4 비트코인)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다. 


필자가 보기엔 아이디어는 정말 획기적이다. 하지만 문제는 구글에서 분명히 크지 못하게 막을 것이고 그것을 버티고 올라올 수 있느냐 그게 더 중요하다. 그걸 버티고 올라오면 대박이 터지는 것이고 못 버틴다면 무너질 것이다.

그래서 필자가 좀 찾아봤다. 페이스북을 찾아보니 싱가포르 기반 스타트업 같고 직원도 꽤 많은거 같다.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할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