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Platform Review

투자자에게 유용한 비트코인 사이트 모음집.

1. Bitcoin Ticker(비트코인 티커)




이 사이트는 비트코인이 어떤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지 지도로 사용자가 알기 편하게 보여준다. 비트코인을 활발하게 접목시키고 있는 유럽과 미국은 온통 파랑색 투성이지만 한국은 별로 없다.


2. BitListen(빗리슨)




이 사이트는 거래가 이루어질때마다 소리가 나는데 몇 비트코인이 거래되느냐에 따라 소리가 높아지기도 하고 낮아지기도 한다. 비트코인이 다시한번 2013년의 영광을 누리는 날이 온다면 매우 시끄러울듯 하다...

3.Bitcoin Globe(비트코인 글로브)



이 사이트는 지구본에 거래량을 표시하여 어느 지역에서 거래가 발생하는지 추적하여 지구본에 나타낸 사이트다. 개인적으로 이게 제일 마음에 드는 바이다.

4.  Blockchain.info(블록체인)



아마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를리 없는 사이트다. 초창기에 만들어져 오래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인데 지갑 생성, 각종 지표 확인, Transaction 실시간 업데이트 등등 여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5. Coinmarketcap(코인마켓)



모든 Cryptocurrency를 볼수 있는 사이트다. 거래량, 차트, sns활동 등등 투자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웹사이트다. 실제로 내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중 하나다.

6. Cyber.fund(사이버 펀드)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웹사이트 중 하나다. 매 분기마다 Cryptocurrency 리포트를 작성하여 발표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상당히 많다. 투자자라면 한번 쯤은 봐야 하는 웹사이트다. 상당한 데이터베이스를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