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Platform Review

비트코인, 알트코인 포트폴리오는 Cointracking과 함께하세요! Cointracking for crypto-finance

http://cointracking.info

Cointracking은 여러분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가치를 온라인 장부처럼 운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많은 차트를 지원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기본기능은 무료다.

일단 가입을 해야하는데 오른쪽 상단에 Sign up for free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위에 사진처럼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가입을 마치면 화살표가 하나 보일껀데 New라는 버튼을 가르키고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내가 가지고 있는 화폐를 추가하면 된다. 맨 위에 Type는 매수, 매도, 트레이딩을 나타내며 보통 나 같은 경우는 사놓고 그냥 놔두기 때문에 Deposit(In)으로 세팅했다. 위 사진대로 세팅했다면 이더리움 화폐를 2016년 3월 1일날 1000개를 매수하였다. 이런 의미가 된다. 다 입력하고 아래에 Create를 누른다.

이렇게 여러가지 화폐를 쭉 입력하고 나면 위 사진처럼 나온다. 코멘트 섹션이 ???로 나와서 현재 지원이 안되는데 운영자가 한글도 곧 업데이트 할것이라고 한다.

Dashboard를 눌러보면 비중을 시각화해 보여주고 현재 평가액이 얼마인지도 보여준다.

또한 매수한 시점부터 현재까지 어떻게 가치가 변해왔는지도 바로바로 반영이 된다.


디지털 화폐에 세금을 부과하는 국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세금 계산이라던가 일일 통계같은 부분은 유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많은 양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면 유료로 부가기능을 구입하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웹사이트이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부가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http://cointracking.info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