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순항일지

2015년 11월 10일 세계 증시 현황

2015.11.10 13:00 - bitcoinuser
TrezorWallet



이번에는 주목해서 지켜봐야 하는 뉴스들을 몇개 모아보았다.


전세계 주택 가격 강한 상승…금융위기 직전 수준으로(종합)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001&aid=0007975951


오래 지켜본 결과 이전까지 언론은 주택가격과 주식 가격의 상승을 그저 "금리인상 기대감" 이라고 표현하였지만 최근에 본격적으로 스탠스를 바꾸기 시작했다. 드디어 대중에게 "양적완화" 로 인한 주택가격 상승을 시사하고 있는점 상당히 인상 깊다. 드디어 시민들에게 왜 집값이 오를 수 밖에 없는지 설명하기 시작했다는 점. 즉 대중이 이해를 하기 시작 했다는점. 상당히 중요한 포인트다.


美 국채금리, 금리인상 기대감에 6거래일 연속 상승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421&aid=0001724849


미 국채금리는 주시해야할 중요한 지표다. FRB는 오래전부터 금리를 올리겠다고 겁을 줬지만 미치지 않는 이상 인상 할 수가 없다. 싼 이자를 조달하지 못하면 빚위에 창조한 문명은 버틸수가 없다. 또한 그들은 이자율을 정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지만 사실 그들은 아무런 힘이 없다. 명심하라. 시장이 금리를 정하지 은행이 금리를 정하지 않는다. 돈을 뽑아서 국채를 방어 할 수는 있겠지만 이는 카드 돌려막기처럼 임시방편이지 완전한 전략이 아니다.


http://bitcoinuserx.tistory.com/7 이 글을 보면 각종 주가, 채권, 환율 등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업데이트 되니 참고해도 괜찮을듯 하다.


올해 월스트리트 보너스, 4년만에 감소한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001&aid=0007975411


단순한 것에서 많은 힌트가 나온다. 기사에 얼마나 많은 정보가 있는지 천천히 읽어보라. 혹시 궁금한 독자를 위해 하나 설명하자면 M&A 횟수가 전세계적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기업이 현금을 빠르게 소비하려는 움직임으로 읽으면 된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구조조정과 인수합병을 하는 이유도 종이화폐로 싼값에 알짜배기 회사를 인수하는 동시에 살아남기 위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기업가들은 밤새서 인플레이션으로 돈벌 궁리를 준비하고 있는데 여러분은 뭐하고 있는가?


[단독]국민연금 주식대여금지법 '여야 공감'…오늘 복지위 긴급상정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51109_0010402100&cID=10212&pID=10200


통과 되야 알겠지만 통과만 되면.... 음.... 대단해요... ㅋㅋ 근데 사실 공매도가 막대한 숏커버를 치려면 실적이 쎄게 나와줘야 한다. 한미약품처럼 실적이 증명하면 공매도는 알아서 사라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국민연금이 약 2억주를 대여해줬는데 기관 입장에서 새로운 2억주 찾기도 사실 힘들듯 해보인다. 이참에 대차 이자율이 높아지면 장기보유중인 주식을 이용하여 이자 받아먹는 전략도 나쁘지 않을듯 하다.


브라질 물가 급등세…12년만에 첫 두자릿수 가능성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11/08/0200000000AKR20151108067100094.HTML?input=1195m


신흥국은 역시 심하게 망가지고 있다. 투자자라면 망가지는 경제속에서 좋은 주식을 사서 보유하는 것이 가장 좋은 전략이다.



그리고 한국 뉴스에는 자세히 나와있지 않지만 많은 유럽 국가들이 이미 마이너스 금리를 경험하고 있다.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일단 마이너스 금리라는 것은 예금주를 벌하고 대출자에게 당근을 주는 것인데 대출을 받으면 이자를 받는 상황에 도달하다 보니 사람들이 돈을 계속 빌려서 물건을 사고 있다. 빌려도 이자를 내는 대신 은행이 오히려 이자를 주기 때문인데 이 때문에 물가가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현금을 받지 않는 받는 매점들이 생겨나고 있다. 슬슬 사람들이 종이화폐에 의문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보면 된다. 이런 상황의 시발점은 사실 마이너스 금리도 있지만 현금을 없애려는 움직임 때문인데 이 정책은 매우 큰 오류가 있다. 예전에는 어쨋든 돈을 뽑아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의 등장으로 돈을 뽑을 필요도 없다. 돈을 뽑는 권리를 가진 은행들이 컴퓨터를 키고 $100,000,000,000,000,000,000 를 치면 돈이 정말로 생성 되기 때문이다. 


http://www.ft.com/cms/s/0/7f4e2f4c-dde3-11e4-9d29-00144feab7de.html#axzz3qzvGZhW0 

유럽 관련해서 영어 자료긴 하지만 기본적인 사항을 이해하려면 읽는것이 도움이 된다.


신고
LedgerWall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