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Altcoin

Byteball - 다시 P2P를 위대하게 만들자! 3탄


이번 글은 바이트볼 창업자가 직접 쓴 글을 비트코인 유저가 한글로 번역한 것으로 바이트볼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medium.com/byteball/making-p2p-great-again-episode-iii-prediction-markets-f40d49c0abab


오늘 우리는 P2P 예측 시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 사용자가 이해하고 만들 수있는 단순한 스마트 계약에 힘 입어, Episode IEpisode II 에서 시작한 계약금 결제의 스마트 계약과 유사합니다 . 

이 예를 들어보십시오. Bitcoin의 가격이 다음 7 일 이내에 1200 USD를 초과하면 지급 받기를 원합니다. 이 이벤트에 내기를 했거나 가격이 그만큼 높아지리라는 위험에 대한 헤징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그 반대 결과가 나오면 지불 받기를 원합니다. 즉, Bitcoin의 가격은 다음 7 일 동안 1200 달러 이상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Byteball 지갑 에서 상대방과 대화를 시작하고 Byteball 주소를 배우게 됩니다.

바이너리 옵션 계약을 설계해봅니다.

계약에 따라 총 1GB가 잠 깁니다. 귀하는 0.1GB를 기부하고, 동료는 0.9GB를 기부합니다. 오라클 가격이 적어도 1200 번 이상 올리거나, 계약 기간 (7 일) 동안 결코 발생하지 않으면 동료가 전체 금액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1200을 초과하는 경우, 7 일의 만료 기간을 기다릴 필요없이 즉시 전체 계약 금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격 오라클은 공개 소스에서 가격 데이터를 수집하고 주기적으로 Byteball 데이터베이스에 게시하는 Byteball 노드입니다. 당사자는 정확한 데이터를 게시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오라클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이러한 오라클은 이미 구동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CoinMarketCap 및 야후 Finance가 있으며 데이터를 10 분마다 가져오게 됩니다. 오라클의 주소는 JPQKPRI5FMTQRJF4ZZMYZYDQVRD55OTC이며 Byteball 트랜잭션 탐색기에서 데이터 피드의 예제를 볼 수 있습니다. CoinmarketCap을 예로, 오라클은 TOP 100개의 암호 동전만을 게시합니다. 동전이 TOP 100에서 떨어지면 동전의 Feed도 떨어집니다. 

이렇게 많은 금액의 데이터를 보유하면 동전의 움직임에 대해 내기를 걸거나 헤지 할 수 있습니다.

어느 텔레그램 사용자는 과도하게 펌핑된 동전 공매도를 치고 싶어했습니다.


이제는 동전을 소유하지 않고 가격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숏(Short)을 칠 수 있습니다. 바이너리 옵션이기 때문에 이 계약은 손실을 제한하며 (지불 한 금액 이상을 잃을 수는 없음) 암묵적 이윤을 포함합니다 (가격이 설정된 수준을 넘기면 위험하지 않습니다).


모든 이벤트에 내기하세요, 모든 이벤트 위험에 대비하세요

위의 내용은 미래 사건의 결과에 달려있는 계약의 첫 번째 작업 예제 일뿐입니다. Byteball에 실제 이벤트를 가져 오는 오라클이 추가됨에 따라 이러한 이벤트를 중심으로 계약을 쉽게 설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스포츠 이벤트. 마권업자가없는 스포츠 이벤트의 결과에 베팅해보십시오.

날씨 이벤트. 잠재적으로 비즈니스 또는 웰빙에 영향을주는 극한의 기상 조건에 대비하십시오. 예를 들어, 일정 수준 이상의 풍속, 수 일간의 고온, 스키 리조트에서의 강설 부족 (2016 년 1 월에 이런 종류의 보험이 있었으면 좋겠다!). 

비행 지연. 항공편이 30 분 이상 지연된 경우 지급 받으십시오. 

정치 행사. 불안정을 가져올 가능성이있는 후보자가 선거에서 이길 위험에 대비하십시오. 

정신 이상 사건. Bitcoin 포크의 위험에 대한 헤지.

그러한 계약을 현실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것은 상응하는 사건을 증거하는 오라클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스마트하기 때문에 이러한 계약은 Byteball 플랫폼의 기초가되는 수학에 의해 시행되며, 어떤 당사자도 의무를 이행 할 수 없는 가능성은 없습니다. 

이 계약의 장점은 중앙 집중식 중개자나 크고 복잡한 중개인 - 스마트 계약 플랫폼(예를 들어, Ethereum)을 사용하지 않고 두 당사자간에 만들어 질 수 있다는 것과 거래 상대방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P2P 스마트 계약을 훌륭하게 만듭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바이트볼을 비트코인 유저에게 기부해주세요!

바이트볼 주소 : KW62O2G36JXAFRIMD6QIRKBHBGKC7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