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Altcoin

Byteball - 다시 P2P를 위대하게 만들자! 2탄


이번 글은 바이트볼 창업자가 직접 쓴 글을 비트코인 유저가 한글로 번역한 것으로 바이트볼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medium.com/byteball/making-p2p-great-again-episode-ii-bitcoin-exchange-d98adfbde2a5#.ao2te8dqr


에피소드 I에서 , 우리는 바운드 지불과 첫번째 어플리케이션(한 Byteball 통화에 대한 다른 Byteball 통화를 P2P 방식으로 교환하는 것)에 관해 서술하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Byteball 플랫폼 외부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에 지불을 묶어서 그들의 힘을 확장시킬 예정입니다. 

외부 이벤트는 신뢰할 수 있는 제3자(Oracle)가 Byteball에 가져온 것으로 특정 이벤트를 모니터링하고 데이터 피드를 Byteball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옵니다. 

(이 데이터는 바이트볼의 데이터베이스에 기록이 되고 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Byte의 양에 따라 지불해야 하는 바이트볼이 달라지게 됨, 즉 이것이 바이트볼의 내재적 가치를 결정하게 됨 - Bitcoinuserx의 개인적인 소견 첨부)

이벤트가 발생하면 계약 조건을 설정하고 지불을 상대방의 실적에 구속 할 수 있습니다.

버전 1.6에 도입 된 이벤트에 대한 바인드 지불

그러면 귀하의 돈은 상대방이 계약에서 요구하는 조치를 수행하기 전에 지출 할 수 없는 스마트 계약에 잠겨집니다. 필요한 이벤트가 사용자가 선택한 오라클에 의해 입증되는대로 상대방은 자금을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지정된 시간 내에 발생하지 않으면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오라클은 신뢰할 수 있는 제 3자이지만 이번 거래의 당사자는 아닙니다. 허가를 요청할 필요가 없으며 귀하 또는 귀하의 동료는 거래에 대해 알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히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게시했고 이 데이터의 사용 방법에 관해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데이터가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오라클의 데이터 피드가 정확하고 정확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이 거짓말을 하려고 한다면 단 한번만 거짓말을 할 수 있습니다.


P2P와 바이트의 교환 

위의 스크린 샷은 비트 (또는 블랙 바이트 또는 다른 Byteball 통화)에 대한 비트 동전의 P2P 거래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줍니다. 바이트의 판매자는 주소가 FOPUBEUPBC6YLIQDLKL6EW775BMV7YOH 인 오라클에 의해 게시 된 이벤트에 그의 지불을 바인드합니다. 이 오라클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모니터링하고 블록에 적어도 두 개의 확인이 발생하면 블록을 파싱하여 지불 한 비트코인 주소와 받은 금액을 모두 찾습니다. 그런 다음 "address : amount"형식으로 각 지불에 대한 레코드를 생성합니다.

1LR5xew1X13okNYKRu7qA3uN4hpRH1Tfnn : 0.5

이 모든 레코드에 대해 Merkle 루트를 계산합니다 . Merkle 루트는 sha256 해시 크기를 가지며, 이 레코드 각각이 실제로 Merkle 트리에 포함되어 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oracle이 Merkle 루트를 Byteball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 피드로 게시합니다. Merkle 트리를 사용하면 1M 크기 블록의 전체 레코드 목록 대신 해시 크기 데이터만 게시 할 수 있습니다.

바이트 판매자는 계약의 "예상 값"필드 (비트코인 주소는 결코 재사용해서는 안됨)에서 비트코인 주소와 수신 할 것으로 예상되는 금액 (BTC 기준)을 지정합니다. 구매자가 요청한 비트코인을 지불하고 스마트 계약에서 바이트를 잠금 해제하기 위해 Merkle 증명이 필요합니다. 이 증명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비트코인 블록 체인 데이터의 누군가와 오라클이 Merkle 루트를 계산하는 데 사용하는 공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금을 확보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Oracle은 요청한 비트코인 주소에 대한 증명값을 생성하는 봇을 실행합니다.


BTC oracle은 요청에 따라 영수증을 생성 할 수도 있습니다. 

오라클 주소는 : byteball:A7C96Bhg4Gpb2Upw/Ky/YfGG8BKe5DjTiBuJFGAX50N1@byteball.org/bb#0000 입니다.


그런 다음 구매자는 스마트 계약서에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획득 한 증거(데이터의 긴 string 값)를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기타 P2P 계약 예제

Bitcoin 블록 체인의 이벤트에 지불액을 묶는 것은 지불 한 금액의 한 예일뿐입니다. 관련 신탁을 통해 공개적으로 알려지고 입증 가능한 다른 이벤트를 조건으로 지불을하고 새로운 P2P 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Altcoin vs. Bytes 거래는 다른 공개 블록에 대한 지불에 묶여 있습니다. 알트코인 블록 체인을 모니터링하는 다수의 오라클이 있으면 Interledger에서 만들고자 하는 교차 사슬 P2P 교환 네트워크(cross-chain P2P Exchanges)가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FedEx (또는 다른 운송 회사)가 운영하는 오라클을 이용하여, 배달 후에 판매자에게 지불금을 지불하여 안전한 온라인 구매를 도와줍니다. 우리는 더 이상 에스크로를 사용하거나 중앙 중개자에게 의존 할 필요가 없습니다. 판매자가 여전히 빈 상자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완전히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항공편이 최소될 시 자동환불 되는 항공 티켓 구매. 돈은 스마트 계약에 묶여 있고 공항 오라클이 비행기에서 이륙 한 후에만 ​​항공사에 보내집니다. 비행편이 취소 된 경우 환불을 받습니다. 

중개인없이 도메인 이름을 구입하십시오. 레지스트라의 오라클 소유자가 도메인을 변경하기 전에 돈이 스마트 계약 안에 잠겨 있습니다.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있는 데이터에서 상대방의 실적을 볼 수 있는 다른 모든 정보는 제한된 지불(Bound Payment) 조건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지불 방식에서 벗어난, 전통적인 방식으로 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것입니다. 이것이 스마트 P2P 화폐가 위대한 이유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바이트볼을 비트코인 유저에게 기부해주세요!

바이트볼 주소 : KW62O2G36JXAFRIMD6QIRKBHBGKC7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