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Altcoin

바이트볼(Byteball), 완벽하게 새로운 알고리즘 + 추적할 수 없는 지불 방식의 다크코인

전체 기술 설명을 보려면 백서를 읽으세요 : https://byteball.org/Byteball.pdf

데스크탑 지갑은 전체 노드가 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한 후 네트워크와 동기화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림). 

모바일 지갑은 가벼운 클라이언트입니다. 돈을 지불하지 않고 테스트하고 싶다면 https://byteball.org 를 방문하여 테스트 지갑을 설치 후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바이트를 받으십시오.


디자인


Byteball에는 블록이없고 블록 크기 문제가 없습니다. 대신 모든 새 트랜잭션은 해시를 포함하고 서명함으로써 하나 이상의 이전 트랜잭션 (부모)을 참조합니다. 트랜잭션 간의 연결은 DAG를 형성합니다. (directed acyclic graph):

새로운 거래는 부모를 포함함으로써 간접적으로 부모의 모든 부모, 부모의 부모의 부모를 포함하고 확인합니다. 거래가 끝나면 더 많은 거래가 추가되므로 눈물 방울처럼받는 확인 건수가 늘어납니다. 그 이유로 Byteball이라는 이름 (우리의 눈송이는 데이터 바이트)입니다.


Consensus


PoW, PoS 및 광업이 없습니다. 대신, 우리는 이미 확립 한 DAG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 체인 (MC)은 총 오드 트랜잭션 간 : MC에서 이전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포함 된 트랜잭션은 전체 순서에서 더 일찍 간주됩니다. 이중 지출이있는 경우 전체 주문에서 이전에 나온 거래의 버전은 유효하다고 간주되고 다른 모든 것은 무효로 간주됩니다. 
주 체인은 그래프의 트랜잭션 위치에 따라 결정 론적으로 정의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백서를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일반적으로 MC는 우리가 증인이라고 부르는 잘 알려진 사용자가 저술 한 거래로 끌어 당깁니다. 목격자 목록은 사용자가 게시 한 모든 거래에 목록이 포함되므로 사용자가 정의합니다. MC는 다음과 같이 DAG 내의 경로를 따릅니다. 
1. 사슬상의 이웃 거래의 증인 목록은 동일하거나 하나의 변이 만 다른 경우, 
2. 체인은 대체 체인과 비교할 때 가장 많은 증인 저작 트랜잭션을 처리합니다. 위의 내용은 간략한 설명으로 많은 중요한 세부 사항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기술 정보는 백서를 참조하십시오.

수수료 및 내재적 가치 (Fees and intrinsic value)

Byteball 데이터베이스에 거래 (또는 다른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드는 비용은 저장되는 데이터의 크기와 같습니다. 거래 규모가 500 바이트 인 경우 정확히 500 바이트 (Byteball의 기본 통화)를 수수료로 내야합니다. 이것은 내장 값이 바이트 단위임을 의미합니다. 즉, 데이터 크기를 분산 된 불변 데이터베이스에 영구 저장하는 유틸리티입니다. 금융 거래를 나타내는 데이터의 경우 값은 각 개인의 가치와 신뢰성을 증명할 수 있도록 절대적으로 전체 동전 기록을 저장해야하기 때문에 개인이 아닌 사회값입니다 .

수수료는 귀하의 거래를 부모로 먼저 참조하고 부분적으로는 증인으로 참조하는 사람들에 의해 부분적으로 징수됩니다. 전자는 가장 최근의 트랜잭션을 부모로 참조하여 트리의 트렁크처럼 한 방향으로 만 성장하고 네트워크 지연이 허용하는만큼 좁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새 트랜잭션이 드물게 발생하여 모든 노드가 새 트랜잭션이 나타나기 전에 동기화 할 시간이 충분하면 DAG는 가끔 포크와 빠른 병합을 하는 체인처럼 보입니다.

유통 총량


총 바이트 수는 10^15이고 ,모든 바이트는 제네시스 트랜잭션에서 발행됩니다. 지불 된 수수료가 발행 부수로 환원되기 때문에 화폐 공급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결정론적 최종성 (Deterministic Finality)


Byteball에는 동일한 주소에서 전송 된 이전 트랜잭션 (있는 경우)이 포함되어야한다는 프로토콜 규칙이 있습니다. 즉, 동일한 주소의 후속 트랜잭션간에 부분 순서가 있어야합니다. 이 규칙을 위반하면 이중 지출과 동일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이러한 순서가 지정되지 않은 거래 중 하나 이상이 무효화됩니다. 대부분의 증인이이 규칙 (선출 된 사람)을 따르는 것으로 가정하면 부모로서 충분히 최근 거래를 참조해야하며 충분한 나이의 부모로부터 상속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DAG의 구식 부분에서 MC (증인에게 끌리는)에 더 이상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MC의 해당 부분이 안정화되고 따라서이 MC와 관련된 총 주문도 안정됩니다. 도달 안정성에 대한 정확한 기준에 대한 설명은 백서를 참조하십시오. 여기서 기준은 결정 론적이며, 일단 거래가 MC의 안정적인 부분에 나타나면 최종이며 모든 다른 크립토 통화와 달리 재발행되지 않습니다. 승인후 재 조정은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과 재산 소유에 관해 확실성을 기대하기 때문에 금융 산업에서의 응용과 일반적으로 광범위한 입양에 매우 중요합니다. 확률론적 최종성의 개념은 어려운 판매입니다.


자산 및 체인 교환 (Assets and on-chain exchange)


Bytes는 Byteball의 기본 통화입니다. 사용자는 다른 토큰 (자산)을 발급 할 수 있습니다. 빚을 나타 내기 위해서. 부채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이 표현 될 수있다. 화폐 단위 또는 자연 단위 (배럴, 온스, kWh 등)로 표시됩니다. 부채 발급자는 실제 ID를 공개하거나 자발적으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즉, 실제 단어 ID는 CA와 같은 잘 알려진 제 3 자에 의해 확인됩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법률 시스템을 사기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발행 된 자산은 바이트와 함께 지불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교환의 두 다리를 실행하는 단일 단위에 서명하는 양 당사자가 바이트 및 기타 자산에 대해 자산을 교환 할 수 있으므로 두 트랜잭션이 동시에 발생하거나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서명은 다자간 서명이라고합니다. 중앙 집중식 교환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신뢰가 필요없고 교환비도 없습니다 (데이터 크기에 대한 일반적인 수수료는 별도).


추적 할 수 없는 지불방식 (Private untraceable payments)


자산은 공개 또는 비공개가 될 수 있습니다. 공용 자산의 모든 트랜잭션은 Bitcoin과 마찬가지로 공용 분산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바이트는 사전 정의 된 공개 자산입니다. 

사설 자산의 지불은 공개 데이터베이스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트랜잭션의 해시는 지불 자에서 수취인에게 직접 전송되지만 트랜잭션의 해시 만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됩니다. 이중 지출을 막기 위해 증명을 보내다 또한 Byteball 데이터베이스에 게시됩니다. 지출 증명은 지출 된 출력의 해시로 구성되므로 동일한 출력이 두 번 소비되는 경우 지출 증명은 반드시 동일해야합니다. 

나는 이미 디자인을 여기에서 설명했다.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1574508.0,자세한 내용은 백서를 참조하십시오.


규제 자산 (Regulated assets)


규제 기관은 KYC / AML 요구 사항과 호환되는 자산을 발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자산의 모든 이전은 발행자에 의해 공동으로 이루어져야하며, 규정에 위배되는 것이 있으면 발행인은 코사인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은행은 피아트 고정 자산을 발행하고 완벽하게 준수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수요 예금 계좌를 개설하고 Byteball에서 자산으로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산은 바이트 및 기타 자산과 쉽게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은행 승인).


다른 기능들 (Other features)


- 이해하기 쉬운 선언적 언어로 지출 조건 (일명 스마트 계약)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1617816.0 

- Multisig : 지출 조건의 특수한 경우 - On-chain oracle은 데이터 (예 : 타임 스탬프, 환율, 날씨, 다양한 이벤트)를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게시 한 다음 지출 조건에서 데이터를 참조 할 수 있습니다 

- 사설 엔드 투 엔드 암호화 메시징 : 개인 지불 데이터를 전달하고, 다중 시나리오에서 통신하며, 상인의 봇과 채팅하는 데 사용됩니다. 


어떻게 돕고 참여할 수 있나요?


  • 지갑과 함께 게임을하고, 여러 기기에 설치하고, 여러 기기에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버그를 발견하면 보고하십시오.
  • 클라우드 서버의 릴레이를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돕습니다. 릴레이에는 개인 키가 들어 있지 않으므로 보안에 대해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https://github.com/byteball/byteball-relay에서 릴레이 소스 코드를 가져옵니다. 
  • 민간 지불금을보다 효율적으로 분권화하기 위해 허브를 운영합니다 (허브에는 중계가 포함됨). 다시 말하지만, 보안은 모든 메시지가 종단 간 암호화되므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허브 주소는 사용자가 지갑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허브 소스 코드 가져 오기 https://github.com/byteball/byteball-hub 
  • 버그 수정, github 저장소 향상 https://github.com/byteball. 특히 더 빠른 동기화와 빠른 UI가 필요합니다. 전에는 성능보다 알고리즘의 단순성에 우선 순위를 두었습니다. 이제 속도가 필요합니다. 10 배 개선이 충분히 쉽게 이루어질 것이며, 다음 10 배는 아마도 더 어려워 질 것입니다. 실제로 구현하기 전에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 Byteball 사용자에게 유용 할 것으로 생각되는 새로운 도구 / 앱 개발 
  • Byteball 에 대한 이야기를 퍼 뜨리고 그 가치가 사용자 수의 제곱에 비례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


도움이 되셨나요? 바이트볼을 비트코인 유저에게 기부해주세요!

바이트볼 주소 : KW62O2G36JXAFRIMD6QIRKBHBGKC7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