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경제/일일 경제

비트코인 유저의 경제지표 살펴보기(도이치뱅크, 금, 채권, 실업률)

앞서 사진들은 ZeroHedge, Investing에서 가져왔음을 밝힙니다.

도이치 방크가 막대한 파생상품으로 인해 상상을 초월하는 손실액이 나올 것이라는 우려가 겹치면서 주식이 급락하고 있다. 뭐 예상했던 상황이니 넘어가자.

크레딧 스위스 신용부도스왑(CDS)도 상당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늘 금/원유 비율이 1890년대 고점을 뚫고 새로운 최고점을 형성하였다. 매우 흥미로운 시기에 살고 있음을 느낀다.

골드바 값이 온스당 1250불에 도달하고 실버바 값이 온스당 15.76불에 도달하였다. ^^

한국 국채가 급락하는 모습을 연출하면서 금리가 인하될 것이라고 시장이 판단하고 있다. 시장이 옳은지 그른지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될 것이다.

미국의 공식적인 실업률과 비공식적인 실업률의 오차가 점점 커지고 있는 모습이 연출된다. 두 차트는 언젠가 반드시 만나게 될것이다.

캐나다 정부는 골드바를 쌀때 다 팔아버렸다... 아무리 원유가 많고 자원이 많다지만 국가를 보증하는 금이 없으면 앞으로 엄청난 곤욕을 치르게 될 것이다.

16년 년초부터 현재까지 각종 금융/은행 주식의 변화를 모아놓았다. 워렌버핏이 골드만 삭스를 08년도에 사서 몇달전에 팔고 폭락하는거 보니 확실히 똑똑한 투자자기는 하다.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