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Wallet

최초의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 하드웨어 월렛을 소개합니다. Ledger Nano S


간단한 (영어로 된) 리뷰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스트라티스 등, 여러 코인의 보관을 지원하며 앞으로도 소프트웨어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비트코인 지갑 기능 외에도 OTP 장치로서의 역할도 수행가능합니다.





Ledger Nano S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보관할 수 있는 안전한 하드웨어 지갑입니다. USB를 통하여 어떤 컴퓨터와도 연결이 가능하며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개인 프라이빗 키는 기기 안에서 생성되며 외부에 절때로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여러 지갑 주소를 관리할 수 있으며 FIDO 유니버셜 인증 프레임워크(UAF) 를 이용하여 구글, 드롭박스, 깃허브를 이용한 인증절차를 단순화 시킵니다. 

필자도 레저 하드웨어 지갑을 사용하지만 항상 만족하고 씁니다 ㅎㅎㅎ

현재 비트코인 하드웨어 지갑에서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지갑은 Trezor Wallet과 Ledger Wallet 이렇게 크게 두개로 나뉘어 있는데 레져 지갑이 먼저 이더리움 시장을 선점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는군요.

무게도 16.2g으로 매우 가볍고 윈도우, 맥, 리눅스, 크롬 OS 를 지원합니다. 많은 양의 이더리움을 보관하고 계시다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랜섬웨어의 확산과 해커의 예측할 수 없는 어택 벡터의 증가로 인해 보안에 신경을 쓰지 않으시면 노력하여 모으신 이더리움 및 디지털 화폐가 해킹당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Mist 이더리움 온라인 지갑을 이용하다가 보안 문제로 인해 한국인 분이 7000개의 이더를 해킹당하는 안타까운 사건도 일어났는데 안전한 하드웨어 지갑이 널리 확산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간단한 레저 나노 튜토리얼을 첨부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상품을 구경해보세요!


www.ledgerwallet.com


* 5월 22일 추가사항

KOMODO혹은 코모도로 불리는 익명코인(Anonymous Coin)이 추가되었습니다.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