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순항일지

TrezorWallet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대다수의 유저는 웹 지갑이나 거래소에 의존하지만 이것은 안전하지 않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상승하면 상승할 수록 여러분의 비트코인을 노리는 해커는 더욱 집요하게 당신의 컴퓨터에 멀웨어를 심으려고 노력할 것이며 이는 여러분의 비트코인이 해킹당할 확률을 증가시킨다. 

Trezor(트레저) 하드월렛 지갑은 당신의 컴퓨터가 해킹 공격에 노출됬더라도 안전하게 거래를 송금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갖췄으며 비트코인을 제외하고도 알트코인도 보관할 수 있다.

Trezor 지갑은 Mycelium, Wallet32, Multibit HD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호환이 가능하며 비트코인 커뮤니티 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신뢰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볼 수 있다.

https://doc.satoshilabs.com/trezor-apps

사진은 bitcoinblog.de에서 퍼왔음을 밝힙니다.


비트코인으로 큰 자산을 운용한다면 반드시 비트코인 하드월렛을 운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 방면에서 매우 위험해질 수 있다. 예를들어 비트코인으로 송금을 한 지갑은 트랜잭션과 함께 Public Key가 노출이 되는데 양자 컴퓨터는 이를 역으로 추적하여 Private Key를 유추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그러므로 단 한번이라도 송금을 보낸 적이 있는 지갑에 비트코인을 넣어둔다면 해킹 당할 수 있다. 이런 지갑들은 주소를 지속적으로 바꾸는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송금시 노출되는 퍼블릭키 공격에 안전하다. 필자가 Trezor에 대해 짧게 평가하자면 비트코인 지갑보다 비트코인 금고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다.

위 영상은 Trezor 지갑의 전반적인 기능을 설명해준다. 마음에 든다면 아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https://buytrezor.com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


신고
LedgerWallet
  • 2016.05.08 16:27

    비밀댓글입니다

    1. BlogIcon bitcoinuser 2016.05.08 19:44 신고

      안정성과 수익률을 둘다 고려해볼때 제네시스 마이닝이 더 좋은거 같아요. 비트클럽이 더 좋다고 생각했다면 처음부터 비트클럽을 광고 했을테니까요. 땡글에서는 직접 채굴을 하기 때문에 클라우드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유지하지만 별다른 노력없이 많은 양의 화폐를 캐는 건 사실 매우 참신한 아이디어이고 하루종일 채굴장비를 보지 않아도 되는건 많은 기회비용을 얻는 것이므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 2016.05.09 05:47

      비밀댓글입니다

    3. BlogIcon bitcoinuser 2016.05.09 07:50 신고

      글쎄요. 제네시스 마이닝은 제가 보기엔 충분히 안정적인 플랫폼이지만 말씀대로 그쪽 회사가 부도가 날수도 있는 것이고 요즘 지진이 많이 나는데 채굴 데이터 센터가 지진으로 인해 붕괴될 수도 있고 그런거죠. 투자에서는 "안정적"이라는 단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투자 자체가 불안정 한것이고 그 리스크를 감당할 자신이 있다면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마이닝으로 채굴하느니 차라리 이더를 사서 보관하는게 낫다고 합니다. 그 의견도 틀린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 또한 해킹 당할 수도 있는 것이고 가격이 떨어질 수도 있는거고 투자자로서 할 수 있는 것은 어떻게 하면 나의 리스크를 최소화 시키고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가죠. 저도 이더리움이 현재 많은 거품이 껴있지 않을까 가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더리움이 폭락 할 시나리오 또한 다 생각을 해놓았고 포트폴리오에 다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망해도 전 망하지 않게 다 설계해놓았습니다. 비트코인도 같은 이치입니다. 상담은 제가 @비트코인유저 카톡으로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담은 아마 제가 자산운용 법인을 세우게 된다면 할 수도 있겠지만 당장은 생각이 없습니다.

    4. BlogIcon bitcoinuser 2016.05.09 07:58 신고

      정말로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신다면 다 금으로 바꿔놓고 도둑이 안 들기를 바라는 수밖에 없겠네요. 그리고 정 제네시스 마이닝이 불안하다고 느끼면 화림님이 제네시스 마이닝보다 더 나은 수익률과 채굴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수료를 받으시면 되죠. 아니면 직접 채굴장비를 사셔두 되구요. 시장은 제네시스 마이닝을 많은 부분에서 신뢰하고 있다 라는 생각이고 이는 투자 자문을 하는 저로서 양쪽 입장을 고려한 최대한의 중립적인 발언입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난이도가 가격 상승없이 이대로 계속 상승한다면 당연히 원금 회수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직접 채굴을 하셔도 똑같은 결과일 겁니다. 클라우드 마이닝은 더욱 "편리하게" 채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지 투자하면 돈을 번다는건 틀린 명제입니다. 지금 마이닝에 투자하였을 경우 수익이 날지 안날지는 향후 난이도 상승 및 화폐의 미래가치를 연구하여야 하는 부분이지 제네시스 마이닝이 원금을 보장하는 회사는 절때 아닙니다. 모든 디지털 화폐는 절때로 원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옵션보다 더 위험한 것이 디지털 화폐입니다. 전 그 리스크를 질 의향이 있기 때문에 여태까지 투자하고 있는 겁니다.

  • 2017.02.23 16:00

    비밀댓글입니다

    1. BlogIcon bitcoinuser 2017.03.21 16:35 신고

      그런건 아니고요. 찾을 수는 있습니다만 단지 좀 복잡할 뿐입니다. 비트코인은 받으신 트레져 지갑안에 보관되어 있으니 그 점은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