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Wallet

전문가용 비트코인 지갑을 소개합니다. Trezor Wallet 트레저 하드월렛 지갑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대다수의 유저는 웹 지갑이나 거래소에 의존하지만 이것은 안전하지 않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상승하면 상승할 수록 여러분의 비트코인을 노리는 해커는 더욱 집요하게 당신의 컴퓨터에 멀웨어를 심으려고 노력할 것이며 이는 여러분의 비트코인이 해킹당할 확률을 증가시킨다. 

Trezor(트레저) 하드월렛 지갑은 당신의 컴퓨터가 해킹 공격에 노출됬더라도 안전하게 거래를 송금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갖췄으며 비트코인을 제외하고도 알트코인도 보관할 수 있다.

Trezor 지갑은 Mycelium, Wallet32, Multibit HD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호환이 가능하며 비트코인 커뮤니티 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신뢰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볼 수 있다.

사진은 bitcoinblog.de에서 퍼왔음을 밝힙니다.


비트코인으로 큰 자산을 운용한다면 반드시 비트코인 하드월렛을 운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 방면에서 매우 위험해질 수 있다. 예를들어 비트코인으로 송금을 한 지갑은 트랜잭션과 함께 Public Key가 노출이 되는데 양자 컴퓨터는 이를 역으로 추적하여 Private Key를 유추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그러므로 단 한번이라도 송금을 보낸 적이 있는 지갑에 비트코인을 넣어둔다면 해킹 당할 수 있다. 이런 지갑들은 주소를 지속적으로 바꾸는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송금시 노출되는 퍼블릭키 공격에 안전하다. 필자가 Trezor에 대해 짧게 평가하자면 비트코인 지갑보다 비트코인 금고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다.

위 영상은 Trezor 지갑의 전반적인 기능을 설명해준다. 마음에 든다면 아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https://buytrezor.com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