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사회주의가 가진 위험성(feat. 베네수엘라) Dangers of Socialism




사회주의 : 사적 소유나 소수 관리에 반대하고 최대 다수의 행복 실현을 최고 가치로 하는 공동체이며 "균등" 분배를 목적으로 하는 시스템.


사회주의는 이론 상으로는 최고의 시스템이지만 현실에서는 최악의 시스템이다. 

사회주의는 부자로부터 빼앗은 돈이 끝나기 전까지는 최고의 시스템이다.

사회주의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이익 추구의 욕망을 죄로 가르친다.

사회주의는 남이 가지고 있는 물건이 탐나거나 질투가 나는 것을 죄로 가르친다.

사회주의는 공권력을 강화시키고 정부의 힘을 강화시킨다.

사회주의는 자유시장경제를 파탄시키고 다 같이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아닌, 다 같이 "공평하게" 굶어 죽게 만든다. (물론 정부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잘 먹고 잘 산다)

사회주의는 경찰과 군인의 권력을 강화시키고 사생활의 벽을 무너트린다.

사회주의는 결국 시민의 재산을 수탈하여 정부만 잘먹고 잘사는 시스템을 만든다.

사회주의는 암시장이 커지게 만들며 암시장에서 종사하는 조폭(?) 종사자의 권력을 증가시킨다.

사회주의 암시장도 결국 자본주의다.

사회주의는 자본주의와 친해질 수 없다.

사회주의는 결국 누가 밥을 먹을 수 있고 누가 굶어 죽어야 하는지 정부가 결정하게 만들고 그런 사안의 결정권자는 자본주의적인 욕망을 고민하다가 결국 부패하게 된다.

비둘기에게 계속 먹이를 주다가 자연에 풀어놔버리면 사냥하는 법을 까먹고 굶어죽는 것과 같이 사회주의 체제 정부가 주는 돈이 익숙해지면 자신도 모르게 정부의 노예가 된다. 큰 노력없이 받아 먹는 것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자본주의에서 사는 사람들은 자본주의가 싫다고 느낄 수 있지만 사회주의에서 살다가 자본주의로 돌아오면 천국이라 느껴진다.

사회주의는 창의력을 억제하지만 자본주의는 창의력과 아이디어들이 넘쳐흐르게 만든다.

대한민국이 사회주의였다면 필자는 이 블로그를 만들지도 않았을 것이다. 

버니 샌더스는 자신이 Democratic Socialism 이라고 하는데 다 똑같은 사회주의다.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