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향후 세계 경제 1년간 벌어질 일 간단 정리

제 나름의 예측입니다만 1년뒤에 얼마나 많이 맞을지 궁금하네요.


1. 전세계적으로 증시가 짧은 조정을 받은후에 급등할것.

2. 중동 국가들의 막대한 손실과 중동의 산유국 프리미엄의 지위를 많은 부분 잃어버리게 될것.

3. 2008년 서브프라임 사태와 비슷하게 도이치방크, 바클레이, 시티크룹, 등 여러 금융기업들의 막대한 파생상품 손실로 인해 증권주가 엄청나게 흔들리게 될것. (Oil Hedge) 반대로 미래를 내다보고 올바르게 투자를 행한 증권회사는 탄탄한 펀더멘털로 인해 더욱 가치가 올라갈것.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도이치방크를 조사해 보는것이 좋다.

4. 소비자 물가가 디플레이션에서 벗어나면 하이퍼 인플레이션에 진입하면서 소비자 물가가 급등하게 될것.

5. 금/은/비트코인/부동산/주식 등 실질적인 자산의 가치는 유지가 되지만 종이 화폐의 값어치는 급락하여 폭등하는 것처럼 보이게 될것.

6. 인플레이션이 본격화되면 마트에서 판매하는 식료품들이 급격하게 사라지고 부족현상이 나타날것.

7. 미국은 초강대국의 지위를 천천히 잃어버리면서 그 권력을 중국, 러시아, 중동 지역에서 나눠가지게 될것. 중국은 초강대국의 시작일 확률이 매우 높다.

8. 앞으로 전세계적으로 제조업 지수가 가파르게 상승할 것.

9. 앞으로는 에너지 소비의 효율성이 큰 테마로 부상할 것. 즉 대체 에너지가 더욱 각광을 받을 것.

10. 중국정부의 지원으로 비트코인이 더욱 대중적인 화폐로 진화할 것. 이는 또한 IT 회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주면서 IT가 세계 증시를 이끌 확률이 높을 것.

11. 평범한 노동자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더욱 더 가난해지고 사회가 불안정 해지면서 전세계적으로 극단적인 정치 세력들이 선거에서 당선 될 것. 그러한 이유 때문에 신흥국 투자는 각별히 주의하여 실행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과거에 나라가 불안정하다는 사실을 이유로 외국인이 보유한 주식을 강제로 국가에서 절반정도 강탈해 간 사례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흥국 주식이 장기적으로 봤을때 좋은 투자처라는 사실에는 동의한다. 단지 리스크가 높을 뿐이다.

12. 저번에도 언급한 적이 있고 어느부분 반영이 됬다고 보이는데 유가 또한 화폐 하락과 소비와 생산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게 될것.

13. 종합적으로 봤을때 중국 정부가 멀지 않은 미래에 금본위 제도를 부활시킬 것. 이미 IMF도 중국 위안을 기축통화로 넣은 상태고 아마도 중국이 금의 폭등과 달러 가치가 급격하게 흔들리면서 전세계적으로 공포가 시장을 잠식할 때 구세주처럼 중국의 발표가 나올 것으로 예상.

14. 중국어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중국어를 배우려는 붐이 일어나게 될것. 간단한 예로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가 몇일전에 중국말로 20분간 연설을 했다고 하는데 CEO 마저도 중국어를 배우려는 의지가 얼마나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물론 아내가 중국인이어서 중국어를 쉽고 빨리 배웠겠지만 말이다)

15. 이미 시작 되었지만 사업을 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이 지금이다.

16. 티비에서는 먹방이 더욱더 큰 인기를 끌게 될것. 이유는 가난한 사람일수록 지출의 많은 비중이 식료품으로 나가기 때문이고 먹는 행복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행복이기 때문이다. 즉 불황일 수록 먹방은 더욱 큰 인기를 끌게 될것. 메슬로우의 이론을 이용해도 사실 증명이 가능한 사항이다.

17. 본격적인 숏커버링 장세가 시작될것.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