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경제/에너지

역사의 중요성(프레이저 보고서)

 

투자자에게 있어서 역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과거에 어떤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보면 미래의 청사진이 그려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역사를 정확히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소스에서 정보를 듣고 남들이 알려주지 않는 정보를 능동적으로 찾아야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링크하나 공유합니다.

프레이저 보고서에 관한건데요. 항상 투자자는 모든 정보를 의심하고 의구심을 가져야 합니다. 정부가 나에게 뭘 알려주는지 언론이 나에게 뭘 알려주는지 그들이 알려주지 않는건 무엇인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또 생각해야 합니다.


요즘 TPP때문에 시끄럽죠? 언론이 말하지 않는것을 들어야 합니다. 10월 중순쯤에 Wikileaks에서 TPP 최종 협의된 문서가 유출되었습니다. 문서 안에는 인터넷 검열을 강화하는 방안과 저작권 무단 도용 관련하여 처벌을 대폭 강화시키고 의료 특허를 70년 정도 연장한다는 사안들이 있더군요. 다시 말하자면 TPP는 기업체에게 매우 유리한 협정이지 대중에게 유리한 협정은 절때 아닙니다. 또한 중앙통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가들이 점점 지방분권화 되가는 세계에서 권력을 잃지 않으려는 시도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TPP가 한국에 침범하게 된다면 각종 토렌트, P2P사이트 등 모든 공유 플랫폼들은 기업체들로 부터 막대한 소송이 시작될 수 있으며 음악에서 리믹싱 하는 시도 자체도 저작권 관련하여 불법화 될 수 있을 정도의 놀라운 조항들이 존재합니다. 약값은 더욱 비싸질 것이며 가난한 사람들은 시장 내에서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약들을 먹기 매우 힘들어 질 것입니다. 또한 기업체의 내부문건의 폭로도 중대한 불법행위로 바뀔 수 있다는군요. TPP라는 그림자 뒤에는 엄청나게 수상한 사항들이 있는만큼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혹여나 직접 원문을 읽어보고 싶다면 아래 첨부파일을 받아보면 된다.

wiki leaks.pdf


'세계 경제 > 에너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너지와 철강산업의 부활이 오는가?  (0) 2015.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