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Mining

비트코인, 이더리움, Zcash를 쉽게 채굴하는 방법? 클라우드 마이닝의 대표주자, 제네시스 마이닝! Genesis Mining

https://www.genesis-mining.com

글을 쓰기전에 말하자면 클라우드 마이닝(Cloud Mining) 이라는 것은 비트코인 채굴을 하고 싶으나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비트코인 채굴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돈을 모아서 투자한 금액에 비례하여 채굴한 비트코인을 매일 배당금 형식으로 받는 시스템이다. 클라우드 마이닝에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존재한다. 

- 집안에 채굴 기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하루종일 팬 돌아가는 소리를 안들어도 된다.

- 전기세를 차감하고 배당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전기세 걱정을 안해도 된다. 물론 전기세 안에 회사를 위한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겠지만 말이다.

- 채굴 기계의 효율성이 떨어졌을 시, 중고로 판매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 크라우드 펀딩으로 큰 돈을 모아서 비싸면서 효율적인 기계를 전문가들이 구입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마진으로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그렇지 않으면 투자자들이 이용하지 않을것이기 때문이다.

단점을 나열해보자면 :

- 사기일 수도 있다. 운영자가 돈을 비트코인으로 받고 사라져버릴 수 있어 CEO가 정말 떳떳한지, 믿을 만한 사람 같은지 페이스북이나 구글 등을 통해서 각종 자료를 찾아보면 사기의 확률을 낮출 수 있다. 영어가 된다면 조금만 구글에서 검색해봐도 이게 사기 웹사이트인지 아닌지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알려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큰 문제는 안된다.

- 어떤식으로 채굴을 진행하는지 알수가 없다. 직접 비행기를 타고 조세회피처로 갈 만한 대규모 투자가 아닌 이상 투자처로 갈 일이 없다. 그러니 그만큼 리스크를 진다고 보면 된다.

- 만약 자신이 전문가라면, 똑같은 방식으로 세팅을 할 경우에 비해서 수익률이 낮다. 당연한 사실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채굴하는 방법보단 훨씬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어중간한 지식으로는 클라우드 채굴이 훨씬 낫다. 

그 외에도 자신이 가진 CPU, GPU, ASIC 을 가지고 같이 캐는 풀이 존재하긴 하는데 별로 추천하지는 않는다. 수익을 낼 확률이 적고 대부분 재미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소개하려는 사이트는 가장 안전하고 배당금에 문제가 없었던 웹사이트다. 삥땅의 리스크도 언제나 존재하니 채굴에 올인하는것은 옳지 않다. 또한 해시당 비용을 최대한 낮추고자 Genesis Mining 본사는 조세회피처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렇기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최대한의 ROI가 나올 확률이 높다.



위에 Sign Up 버튼을 누른다.

Sign Up 창이 나오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준다. 인증메일이 발송될 것이니 자주 쓰는 이메일로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필자가 처음 구매했을때 찍어놓은건데 예전에 0.05 TH/s를 산 이력이 있기 때문에 0.05로 나오지만 처음 가입하게 되면 다 0으로 나온다. 제일 왼쪽칸의 해시는 평생 받을 수 있는 해시다. 난이도가 계속 상승하여 0.05TH/s로 아무것도 할 수 없을때까지 유지 되니 채굴 난이도를 잘 보다가 구매하는걸 권장한다. 난이도가 올라가면 캐는 양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중간에 있는 x11 해시는 1년동안만 막대한 해시를 제공받는 것인데 1년동안 최대한 채굴 많이 하고 빠지자 하는 사람이 많이 사용한다. 현재 확인해보니 품절이라서 당분간 x11은 구매할 수 없나보다. 그만큼 인기가 있다고 해석하면 될듯하다. 평균적으로 ROI가 1.05~1.2정도 나오니 어떻게 보면 돈을 생산하는 기계에 투자한다고 보면 된다. 물론 가격이 똑같다는 가정이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한다면 더 높은 ROI가 나온다.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한다면 지금 채굴하는것이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볼 수 있다.

이 부분이 제네시스 마이닝(Genesis Mining)의 꽃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구매한 해시를 여러 종류의 코인을 캐는데 분배할 수 있다! 즉 현재 세팅으로는 0.05해시의 절반을 BTC 채굴하는데 쓰고 절반을 DASH 코인을 채굴하는데 쓰도록 세팅을 해논 것이다. 즉 원한다면 BTC를 캐지 않고 다른 Altcoin을 채굴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해놓았는데 정말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현재 채굴 가능한 화폐는 Bitcoin, Litecoin, Dogecoin, Dashcoin, Uno, Zet등이 있고 수요에 따라 운영자가 새로운 화폐를 추가 혹은 제거하기도 한다.




이제 해시를 구매하고 싶다면 웹사이트 왼쪽 하단에 Upgrade Hashpower를 누르면 되는데 두가지 옵션이 있다. 평생 배당받은 해시로 채굴 할 수도 있고 1년 동안 x11 채굴을 선택하여 집중채굴을 해도 되는데 현재는 x11 제품이 품절이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되긴하지만 비트코인으로 지불하는 것이 가장 편하다. Credit Card(USD)를 클릭하면 달러로 지불할 수도 있고 Litecoin Dogecoin Dash 코인으로도 다 지불이 가능하니 매우 편리하다.



Setting -> Wallet 으로 가면 채굴한 코인을 어떤 지갑으로 전송할지 작성하는 칸이 있다. blockchain.info나 다른 월렛 사이트에서 지갑을 생성하거나 한국인이어서 bithumb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보관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되면 빗썸 주소를 입력해도 문제는 없지만 거래소는 항상 파산 리스크를 가지고 있으므로 개인 월렛으로 돈을 보내는것이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 방법이다.

코인 지급방식에 궁금한 사람들이 있어서 추가하자면 매일매일 지정된 지갑으로 그날 채굴한 만큼 보내주는데 처음에 구매해놓고 까먹고 있으면 알아서 캐준다.


아래 Genesis Mining 배너를 통하면 해시를 구매할때 3%의 할인이 되고 필자는 여러분이 구매한 2.5%의 해시를 받게 된다. 예를들어 10MH/s를 구매했다면 아래 배너로 가입할 시 3%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동시에 필자는 0.25MH/s를 받게 되는것이다. 링크로 들어가서 해시를 구매하게 될때 bitcoinuserx 코드를 써주면 3% 할인이 적용된다. 서로 윈윈 전략이긴 하지만 물론 원한다면 추천인 없이 가입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할인은 못받을 것이니 참고바란다. 

또한 추천인으로 입력하면 확인이 되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이 생겨서 댓글을 남긴다면 친절하게 답해주는 보너스(?)도 있다. ㅎㅎ

제네시스 마이닝이 자랑스럽게 여기는 x11 채굴법이 어떻게 설치되었는지 보여주는 비디오인데 저걸 다 산거 보면 얼마나 투자를 많이 받았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다 ㄷㄷ..


* 2015년 12월 17일 추가사항 *

최근에 확인해보니 Ether Mining(에테리움 채굴)이 새로 생겼다. 필자가 이전에 에테리움(Ethereum) 이라는 플랫폼에 관해 서술한 적이 있는데 관심이 있다면 에테리움 채굴에 도전해도 될듯하다.

* 2016년 2월 10일 추가사항 *

에테리움 채굴하는 상품이 품절된 것으로 보인다... ;; 인기 장난아니네


* 2016년 2월 16일 추가사항 *

에테리움이 다시 올라왔다.

* 2016년 10월 7일 추가사항 *

100% 추적 불가능한 익명의 화폐 Zcash가 10월 28일 런칭을 앞두고 제네시스 마이닝에서 프리세일을 진행중입니다. 3% 할인을 받고 채굴을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