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Altcoin

가상화폐 혁명이 시작된건가요? Is this the Virtual Currency Revolution?

현재 비트코인 생태계를 분석해 보자면 크게 두개의 화폐가 막대한 수혜를 받고 있다.


첫번째는 Factom!

Factom 은 비트코인 화폐의 기초가 되는 블록체인 기술에 집중하여 기존의 인프라를 파괴하고 새로운 인프라 구축방식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시장은 Factom이라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고 현재 작년 11월 기준으로 약 20배 정도가 상승했다.

화폐를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http://bitcoinuserx.tistory.com/100

두번째는 이더리움(Ethereum)이다.

이더리움은 임의의 스마트 계약(Smart Contract)이나 거래를 블록체인 위에 기록하기 위한 프로토콜이며 이용자가 구체적으로 응용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예를 들자면 개인이 이더리움을 이용하여 채권을 발행할 수도 있고 계약 내용까지도 개인이 정의할 수 있다. 이것은 산업 혁명을 뛰어넘는 사회 혁명이다.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약 15배가 상승했다. 

투자하는 입장으로서는 이미 저평가 영역에서 많은 재평가를 받았으므로 이제는 싸다고 보기는 힘들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 기술이 얼마나 우리 삶에 빠르게 확장될 것인가, 얼마나 기존 산업을 위협할 것이냐의 문제다. 


인공지능의 딥러닝 기술이 이더리움에 접목되면 도대체 무슨일이 일어날지도 정말 궁금하다.


이쯤 되면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한 나카모토 사토시가 인류의 운명을 바꿔놨다고 해도 무방하지 않을까?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