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Mining

바이낸스 코인 (BNB)을 위임하여 BNB에서 최대 42.5% APY를 받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아무 수익도 내지 않는 바이낸스 코인이 있나요?? BNB 런치패드에서 DODO 코인으로 1.63%를 얻고 있으세요? 좀 구리죠? 여러분의 코인이 여러분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1.63%요? 국채가 더 많이 받겠네요...

바이낸스에 아직 가입하시지 않았다면, 여기서 가입하세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지분 권위 증명(또는 Proof of Staked Authority, PoSA) 합의를 통해 21명의 검증인 시스템에 의존합니다. 바이낸스 코인은 가난한 사람의 이더리움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트랜잭션당 수백 달러를 지불 할 여유가 없는 디파이 초보자들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많은 Defi 활동을 체험해 보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도 그중 하나...) 바이낸스 코인을 가지고 계시다면 바이낸스 체인에서 블록을 채굴하고 채굴보상을 받는 21명의 검증자 중 한명에게 bnb를 위임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바이낸스 코인을 채굴하게 되는 셈이죠. (RTX 3080 따위가 없어도 말이죠)

바이낸스 스테이킹 웹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 사진처럼 검증자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왼쪽에 보시면 특정 검증인의 이름과 함께 스테이킹 된 바이낸스 코인의 갯수와 퍼센티지를 볼 수 있습니다. 중간 열에는 해당 검증 인에 대한 커미션 / APR이 표시되고... 마지막으로 활성(Active) 기호는 바이낸스 코인을 채굴 할 수 있는 21 명의 검증자 중 하나임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활성 상태인 노드를 선택해야 하겠죠? 그렇지 않으면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위임을 하는 행위가 위험이 다른 디파이 활동에 비해서 적다는 것이지 아예 위험이 없다는것은 아닙니다. 선택한 위임자가 bnb 네트워크에 악의적인 작업을 시도하면 노드의 bnb 잔고가 삭감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Double-Spending 같은 중대한 행위는 더 크게 삭감됩니다)

전체 과정을 더 자세하게 참고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바이낸스 코인을 위임하려면, 먼저 오른쪽 모서리에 있는 막대를 클릭하면 나오는 바이낸스 체인 지갑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Metamask를 사용해보셨다면 이해가 빠르실거에요. 그냥 바이낸스가 만든 메타마스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타마스크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바이낸스 스마트 지갑은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브라우저에서 새 바이낸스 지갑을 만들었다면, 바이낸스 계정에서 BNB를 보내세요. 중요한 점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BNB를 인출 할 때는, 반드시 BEP20(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 아닌 BEP2으로 보내야 합니다. 위임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 아닌 바이낸스 체인에서 발생하기 때문이죠. BSC로 보낸 경우 다시 바이낸스 거래소로 코인을 보낸후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BEP2 체인으로 다시 출금 신청 해야합니다. 직접 스왑하는 방법도 있지만 현재는 그냥 거래소에서 하는걸 추천합니다. 괜히 복잡하니까요.

출금 후 잠시만 기다리면 지갑에서 바이낸스 코인을 볼 수 있습니다. 남은 일은 얼마를 위임할지 결정하고 스테이킹 웹 사이트에서 위임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여기서 확인하세요)

위임 할 금액을 입력한 후에는 바이낸스 스마트 지갑으로 서명해야 합니다. 모든것이 올바른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절차에요.

확인을 하고 서명을 했다면, 검증인이 여러분을 위해 바이낸스 코인 채굴을 시작할 거에요. 현재 최고 42.5% 수익을 기록하고 있으니 그냥 바이낸스 코인을 거래소에 들고 있는것보다 훨씬 이득이겠죠?

한 가지 유의할 점은 BNB를 언스테이킹하려고 할 때 7일의 잠금 해제 기간이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필요한 자금을 위임하지는 마세요. 

바이낸스에 아직 가입하시지 않았다구요? 여기서 가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