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Mining

비트코인과 각종 디지털 화폐 채굴 난이도 상승폭이 궁금한가요?(Mining Difficulty of important cryptocurrencies)

사진은 Bitcoinwisdom에서 퍼왔음을 밝힙니다.




위의 사진은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가 얼마나 상승했는지 보여주는 차트이다. 빨간색 선은 난이도를 뜻하며 초록색 선은 향후 예상되는 채굴난이도를 의미한다. 비트코인 가격이 폭등하게 되고 많은 사람들이 채굴에 관심을 가지면서 난이도가 수직상승 하였다. 난이도가 상승한다는 것은 채굴 할 수 있는 비트코인의 갯수가 줄어든다는 의미이므로 특히 지금 채굴하시는 분들은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보다는 에테리움(Ethereum), 다지코인(Dogecoin)등 여러 Altcoin으로 해시파워를 돌려서 채굴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트코인 커뮤니티 내에서도 비트코인 채굴량이 상당히 떨어져서 채굴기를 돌릴 수 없다고 하는 유저들도 계속 나오고 있다. 반대로 비트코인을 캐는데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비트코인이 상승하게 된다. 그만큼 비트코인이 희귀해진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필자가 예전에 들은 이야기중에, "금의 가격이 비싼 이유는 금을 찾은 얼간이보다 금을 찾지 못한 얼간이가 더 많기 때문이다" 라는 말이 있다. ㅋㅋ

만약 비트코인의 난이도가 상승하는데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을 하는 시나리오가 나오면 그 뜻은 비트코인의 인기가 줄어든다는 의미이며 그럴 가능성은 필자가 보기엔 상당히 적다. 물론 비트코인 자체에 문제가 있기에 가격이 조정을 받는다는 사실은 맞지만 현존하는 종이화폐중에 비트코인보다 문제가 적은 화폐는 없다. 많으면 많았지... ㅋㅋ 또한 디지털 화폐는 이제 대중화가 되고 있는 시기이다.



이번 차트는 라이트코인 채굴 난이도 차트다. 라이트코인은 아직 큰 상승을 보인적이 없어서 난이도에 별다른 변화가 없다. 현재 디지털 화폐 시장에서 2위를 경쟁하고 있는 화폐는 리플코인(Ripple), 에테리움(Ethereum), 라이트코인(Litecoin) 정도 되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가능성 높은게 에테리움이고 그 다음이 라이트코인, 그리고 마지막이 리플코인이라고 생각된다. 


이번 꺼는 에테리움의 채굴 난이도다. 현재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최근 에테리움 가격 상승으로 인하여 더 큰 폭의 채굴 난이도 상승이 예상된다. 즉 더 적은 양의 에테리움이 캐질 것이라는 의미다.

다지코인은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채굴 난이도에 큰 변화가 없다. 이럴 땐 다지코인 캐는 것도 ㅋㅋ 남겨 먹을 수 있는 이윤의 폭이 증가하기 때문에 매우 좋다.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