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Platform Review

전세계 어디서든 비트코인을 살 수 있는 플랫폼을 공개합니다 Localbitcoins.



https://localbitcoins.com

이번에 소개할 비트코인 거래소는 로컬 비트코인(localbitcoins)이다. 전세계에 많은 비트코인 거래소가 존재하지만 각각 지향하는 스타일이 다르다. 비트코인 유저라면 자신의 스타일과 잘 맞는 거래소를 찾아서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로컬 비트코인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비트코인의 "중고나라" 혹은 Craigslist같은 플랫폼이라고 보면된다. 그렇기 때문에 잘 찾아보면 현 시세보다 10~20%정도 싼 시세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비트코인 판매자와 구매자를 바로 연결해주는데 이 플랫폼의 장점은 여러 지불수단을 지원함과 동시에 전세계 어디서나 일정 사용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향후 큰 발전이 기대되는 플랫폼이라고도 생각한다.

특히 필리핀 같은 경우도 최근 8월부터 이용자가 엄청나게 증가했는데 아무래도 편리하다보니 사용자가 증가한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미국같은 경우 위와 같은 거래수단을 지원하는데 중국에서 지원하는 결제수단이 다르고 유럽에서 지원하는 결제수단이 다르다. 여러 지불방식이랑 연동시킬 수 있어 사용자가 접근하기 편하게 해놓았다.

거래방식은 안전거래 방식을 지원하며 웹사이트에서 비트코인을 들고 있다가 구매자가 돈을 입금하면 판매자가 입금된 돈을 확인 후에 구매자에게 비트코인을 풀어주는 방식이다. 또한 이베이나 아마존처럼 판매자의 신용도, 판매횟수, 판매한 비트코인 액수, 신분증 인증 여부를 보여주기 때문에 구매하기 전에 판매자의 신용도를 확인하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가 가능하다. 

2012년에 웹사이트가 처음 만들어진 이후로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문제는 없을것으로 판단된다. 웹사이트를 구경해보고 싶다면 위의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

아무래도 영어로 되어 있어서 처음에 접근하기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회사측에서 튜토리얼도 만들어서 올려놓았으니 관심이 있다면 보면서 배우는 것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