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currency/Altcoin

바이트볼의 다크코인인 블랙바이트(Blackbyte) 이체하는 법

* 블랙 바이트를 이체하려면 이체 수수료로 바이트볼이 필요합니다. 


바이트볼은 현재 Byteball과 Blackbyte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존 다크 코인과는 다른 피어 투 피어(P2P) 방식을 이용하게 된다.

즉 거래가 일어났다는 사실은 당사자 두명만이 알 수 있다.


어떻게 바이트볼 지갑에서 블랙바이트를 송금하는지 알아보자.

참고로 현재 최신 버전인 v1.2.0 를 사용하였습니다.


옆에 메뉴바를 눌러보면 아래쪽에 Paired Devices 라는 메뉴가 있다. 이 메뉴에서 지갑과 지갑을 연결 시킬 수 있다. 

블랙 바이트는 반드시 지갑과 지갑이 연동 된 상태에서 송금을 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잃어버린다. 주의하도록 하자.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Add a new device(새로운 기기 추가하기) 버튼을 누른다. 

누르면 이제 페어링 (Pairing) 을 시작하게 된다.

여기서는 두가지 옵션이 있는데 위에 Invite the other device 버튼을 누르면 내 기기의 페어링 코드를 볼 수 있다. 이 페어링 코드는 비트코인의 지갑 주소로 이해하면 편하다. 이 페어링 코드가 있으면 다른 기기랑 연결이 가능하다.

두번째 옵션인 Accept invitation from the other device 버튼은 다른 기기의 페어링 코드를 알고 있을 시 붙여넣고 Pair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기와 피어 투 피어(P2P) 방식으로 연결이 된다. 즉 지갑과 지갑이 바로 연결이 된다는 의미다.

보안상 QR 코드와 페어링 코드를 가린 점 양해 부탁합니다. ㅎㅎ

일단 핸드폰으로 지갑을 운용하고 있다면 오른쪽 상단에 파란색으로 색칠해놓은 부분이 있다. 회색 십자가 모양을 클릭하면 카메라가 켜지면서 상대방 QR 코드를 읽을 수 있다. 근거리에서 거래가 일어날 시 편리한 방법이다. 반대로 거래 상대가 멀리 있으면 아래에 페어링 코드 (Pairing Code)를 입력하여 상대방과 연결 할 수 있다.

두번 째 옵션으로 Accept Invitation 을 누르면 빨간색 네모 부분에 상대방이 제공해준 페어링 코드를 입력한 뒤 Pair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 지갑과 연결이 된다.

Pair 을 누르게 되면 채팅 방으로 이동 된 모습이다. 상대방이 갤럭시 폰을 쓰고 있나보다.

여기서 두가지 옵션이 있는데 왼쪽 하단에 "..." 버튼을 누르면 Insert my address(내 주소 보내기)와 Request Payment(대금 지불 요구하기)가 있다. Insert my address를 누르면 내 주소가 나오게 되며 오른쪽 하단에 전송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에게 보내진다. 상대방은 그 주소를 클릭하여 블랙바이트를 송금 할 수 있다. 

주소를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며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바이트를 보낼지 블랙바이트를 보낼 지 설정할 수 있다. 이번 글의 목적은 블랙 바이트 송금이므로 블랙 바이트를 클릭하면 현재 지갑의 잔고가 뜬다. 지갑이 블랙바이트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바이트볼 밖에 표시 되지 않는다.


이번에는 Request Payment 버튼을 눌렀을 시 나오는 화면이다. Asset(자산) 칸에서 Bytes와 Blackbytes를 설정할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받아야 하는 양을 요구할 수 있는 버튼이다. 액수를 위에 Amount에 적고 아래에 Request Payment 버튼을 누르면 채팅창에 표시되며 엔터를 누르면 상대방에게 요구사항이 전달된다. 실험삼아 상대방에게 654543개의 블랙바이트를 요구해봤다.

요구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뜨며 상대방에게 지불의사를 전달하였다. 


이렇게하여 블랙바이트 송금 튜토리얼을 마치도록 한다 ㅎㅎ


도움이 되셨나요? 바이트볼을 비트코인 유저에게 기부해주세요!

바이트볼 주소 : KW62O2G36JXAFRIMD6QIRKBHBGKC7DLY